알림
공학대학원에서는 2025학년도 1학기 학위논문 제출 안내하오니 기간 내에 제출바랍니다.
1. 대상: 2025-1학기 학위논문 본심사 합격자2. 학위논문 온라인 논문 파일(PDF) 제출
가. 제출 기간 : 2025. 7. 3(목) ~ 7. 18(금) 16:00 (기간 중 24시간 상시 가능)
나. 방법: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http://dcollection.yonsei.ac.kr)에 접속
다) 유의사항
1) 제출자 필독 사항: 붙임의 "온라인학위논문 제출안내 및 FAQ" 참고
2) 논문 파일(PDF): 심사위원 전원의 성명이 기재된 인준서 페이지가 포함되어 야 함. 인준서에는 심사위원의 서명이나 도장이 없어야 함.
인준서 스캔파일(PDF): 심사위원의 성명 옆에 서명이나 도장이 포함되어야 함
3) 도서관 학위논문 제출 시스템에 논문 제목 입력 시 아래 기준에 따름
- 제목: 학위논문 표지의 제목 (표지 제목 복사 후 붙여넣기 권장)
- 제2언어 제목: 제2언어 초록, 논문표지, 제출서 등에 기재된 번역제목
4) 온라인 제출 완료 후 논문에 수정이 필요한 경우
가) 제출기간 내에는 제출내역에서 '재제출요청' 클릭하여 반송 처리 받은 뒤 수정 후 재제출 가능, 메타데이터 수정은 구글폼으로 요청
나) 제출기간 이후에는 명백한 오탈자나 편집상의 오류에 한하여 소속대학원 공문을 통해 교체가능함
라) 온라인 제출 문의처: 02-2123-4643/4644), thesis@yonsei.ac.kr)
3. 공학대학원 행정팀 제출 서류
가. 제출 기한: 2025. 7. 11(금) 17:00
나. 제출 서류
1) 학위논문작성 연구윤리 준수서약서1부
2) 표절검사 프로그램의 결과물: CopyKiller 확인란에 논문 지도교수님 서명 또는 날인 필수 (표절률 15% 미만 여부 확인)
* https://library.yonsei.ac.kr 로그인(학사포탈 아이디/비밀번호)→ Research → CopyKiller → (상단) 문서 업로드 → 검사결과 확인(최종논문검사 결과)
→ 출력 후 ‘표절검사 결과서 우측 확인란’에 지도교수 서명 또는 날인 → 공학대학원 행정팀에 제출
3)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확인서 1부
다. 제출처: https://forms.gle/uzhuFGMhzSYKjvAZ7
이상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공학대학원 행정팀(02-2123-3282, gradeng@yonsei.ac.kr) 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