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사학위 과정
전공소개 및 특징
화공생명·에너지공학전공은 날로 심화되고 있는 전 세계적인 에너지 자원의 무기화와 에너지 자원의 고갈에 따른 대체 에너지 개발과 이의 상용화를 위한 시대적인 요구에 부응하여 2011년 1학기에 새로이 신설된 전공분야이다. 최근 기후변화 협약, 천연자원 무기화등의 주제들이 국제적으로 크게 부각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온실가스 저감 기술과 저감정책 그리고 에너지자원에 관련된 고급인재 양성이 시급하다. 다양한 학문의 융합전공인 화공생명·에너지공학전공은 화공, 재료, 전기,기계, 환경, 생물공학 및 신 재생에너지로 구성된 내용으로 교과목을 편성하고, 연료전지, 태양전지, 바이오에너지, 수소에너지, 에너지소재,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전문가들로 교수진이 구성되어 있으며, 전공자들은 국내외의 신재생에너지 산업분야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화공생명·에너지공학 재학생 및 졸업생들은 한국전력 발전자회사, 민간발전사, 국가연구기관, 건설사, 유관기관, 에너지소재 관련 기업 등 다양한 에너지 분야에서 재직하고 있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미래 에너지를 연구하는 전공으로 세미나 및 토론식으로 강의가 진행되며 재학생들의 정보공유로 지식습득 폭을 넓히고 있다.
화공생명·에너지공학전공 학생 네이버카페: http://cafe.naver.com/yonseichemeng
교육목표
미래 에너지 선도기술 및 전략기술 융복합 분야를 선도할 고급 R&D 인력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