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학생증 발급 안내
1. 학생증(ID 카드)
- 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 도서대출, 교내시설 출입, 은행체크카드, 교통카드(충전식 CashBee) 및 전자출결용도 등의 연세인을 위한 다목적 카드입니다.
2. 발급대상 : 매학기 등록을 마친 신입생
3. 신청 : 1,2차로 구분하여 신청
4. 신청방법(2단계 완료 시 신청완료)
- 1단계 : 연세포탈서비스 → 로그인(ID : 학번, 초기 PW : 주민번호 앞자리 6개) →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증 발급 → 학생증신청(개인정보제공 동의)
- 2단계 : 휴대폰에 우리은행 전용앱 설치(매뉴얼 참조) → 대학교ID카드 신청
(매뉴얼은 2월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 2단계 진행시 유의 사항 ※
① 본인이 국내에 있을 때에 한하여 휴대폰으로만 신청 가능(해외 체류시 2차 신청요)
② 타인 명의의 휴대폰 또는 변경된 전화번호로도 신청 가능
③ 사진(JPG형식 200KB이하) 파일을 휴대폰에 미리 저장함 – 메신저 등에서 자신에게 사진을 일반화질로 전송했다가 내려 받는 크기
④ 비대면실명확인증은 본인의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만 가능
5. 교부 : 학교 홈페이지 공지
6. 분실(훼손) 신고/(재)발급/발급 기간
ID 카드 분실(훼손)하면 즉시 학교와 은행 양측에 반드시 신고하여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
가. 방법 :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정보시스템 → 학생증발급 → 분실(훼손)신고 → 학생증신청
나. 우리은행 고객상담실(1588-9955) : 금융기능(인출, 지불 등) 정지
※ Cash 충전한 학생증을 분실하면 해당 잔액은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다. 발급일: 신청일로부터 1주일
7. 모바일 학생증(연세-Y-MID)
가. 대상 : 본인 명의로 SKT, KT, U+ 모바일에 가입하고 3월에 (플라스틱)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아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한 신입생
나. 방법 :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신분증 앱 설치(매뉴얼은 2월초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① 학생증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를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②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 불가합니다.
다.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시 해결 방법 : 모바일 ID Card 메뉴 → 공지 사항 ‘모바일 ID 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
혹은 연세포탈서비스 → 학사관리시스템 → 학생증발급 → 공지사항
8. 문의
가. 일반 : 종합서비스센터(02-2123-3205)
나. 우리은행 전용앱 : 우리은행(1588-5000-0-2-2 또는 1599-5000-0-2-2)
다. 연세금융센터 학생증 교부 : 우리은행(02-313-3198-> 내선 313 또는 321)
라. 국제캠퍼스 출장소 학생증 교부 : 우리은행(032-822-6321)
마. 모바일 학생증(연세 Y-MID) 앱 : ㈜유비벨록스 (02-3470-4951)